일상이야기/리뷰이야기

[홈쿡/리뷰] 집에서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은 마라샹궈(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 백설 대왕 납작 당면 후기)

햇살이랑 2021. 5. 18. 11:03
반응형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 백설 대왕 납작 당면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홈쿡을 해봤습니다!
마라탕은 몇 번먹어봤는데, 마라샹궈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맛을 모르지만 밤에 갑자기 먹고 싶어서 한 번 도전해봤습니다! : )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백화점에 식재료 코너 갔다가 마라탕 소스가 있길래,
혼자 만들어 먹을려고 구매했는데 마라샹궈 해 먹네요. : )

마라샹궈

밤에 야식으로 갑자기 먹고 싶어서 야채가 별로 없네요...
그래도 버섯이랑 배추를 좋아해서 많이 준비했습니다.
청경채랑 숙주가 없어서 아쉽네요.

백설 대왕 납작 당면

제가 좋아하는 납작당면입니다!
백설 대왕 납작 당면도 넣으면 맛있을 거 같아서 준비했어요!
잠깐 불려두면 좀 더 쫄깃쫄깃한 당면을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백설 대왕 납작 당면

저는 귀찮아서 그냥 안 불리고 넣어줬어요.
10분 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마라샹궈

채소를 그냥 볶으면 오버 쿡이 될 수 있다고 해서
배추는 당면 삶을 때 살짝 데쳐줬습니다.

마라샹궈

마늘을 기름에 살짝 볶아서 마늘 기름을 내줍니다.

마라샹궈

마늘 기름이 어느 정도 나오면 대패를 구워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야채도 함께 넣어 주시면 돼요.

마라샹궈

마라소스를 반 정도 넣어주고 당면이랑 넣고 마지막으로 볶아주었습니다.

마라샹궈

완성한 마라샹궈입니다.
뭐 찍어 먹는 거 있으면 좋을 거 같아서 땅콩소스도 준비했습니다.

마라샹궈

배추랑 버섯도 식감이 어느 정도 있게 익었고,
당면 진짜 쫄깃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식감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다음에도 사 먹을 의사 100%!!
그리고 마라 소스는 적당히 알알했습니다.
제가 마라 요리를 많이 먹어보지 않았지만, 마라초보 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마라샹궈를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마라 소스만 보고 후기를 말하면 소스도 나쁘지 않아 다음에 마라탕 만들어 먹어보고 싶은 맛입니다! :)

반응형